'탄핵을 반대해도 1년 후엔 다 찍어주더라'라는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의 발언을 거론하면서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소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윤상현 의원은 전날 보수성향 유튜버인 배승희 변호사의 ...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의 발언을 거론하면서"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소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윤상현 의원은 전날 보수성향 유튜버인 배승희 변호사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당내 소장파로 불렸던 김재섭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불참으로 지역구에서 욕먹고 있다고 하자"재섭아, 나도 박근혜 대통령 탄핵하는 거 앞장서서 반대했다. 그때 나 욕 많이 먹었다"라며"그런데 1년 후에는 다 '야, 윤상현이 의리가 있어서 좋아' 그다음에 무소속으로 가도 다 찍어주더라"라고 말해줬다고 밝혔다.5선 의원인 윤 의원은 지난 2016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탄핵에 반대했고, 2020년 21대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자 탈당해 인천동구미추홀구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했다.
윤 의원의 발언에 대해 이언주 최고위원은"박근혜 탄핵은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사유였다면 이번 윤 대통령의 탄핵은 차원이 다른 내란, 친위 쿠데타가 사유"라며"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잔인하게 처벌한 게 윤석열 검사 아닌가, 윤상현 의원은 자신이 그렇게 의리를 지키려 한 박근혜를 잔인하게 처벌한 윤석열을 옹호하려고 국가 반역을 하는 것이냐"라고 따져물었다. 이어"이번에는 단순 의리 문제가 아니라 국가 반역의 문제다. 주권자인 국민을 배신하는 중범죄에 대한 문제"라며"내란 수괴와 내란 세력을 계속 옹호하면 윤상현 의원 말대로 되살아나는 게 아니라 완전히 몰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종면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전두환의 사위였던 윤상현이 '전두환의 변종' 윤석열을 옹위하는 게 당연해 보이긴 해도 자신의 불의한 처세가 뭐 자랑이라고 전수까지 하는가"라며"실상을 드러내줘서 고맙다고 해야 하나"라고 비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상현 '탄핵 반대해도 다 찍어줘'…野 '내란 옹호하면 몰락할 것'(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김치연 기자=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가결에 반대해도 지역구 유권자들은 시간이 지나면 지지해 준...
Read more »
비상계엄령 선포와 탄핵 위기: 한국 대통령제의 혼란비상계엄령 선포와 탄핵 위기로 인해 한국의 대통령제가 심각한 국정 혼란에 빠져들었다. 정치인들은 비전을 제시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내놔야 한다.
Read more »
일본 언론, 탄핵 무산 여파 주목···“국민 반발 거세질 가능성”일본 주요 언론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무산’을 8일 1면 머리기사로 비중 있게 전하며 향후 여파에 주목했다. 정치적 기사회생을 도...
Read more »
국민 70%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권위와 권한 상실윤석열 대통령이 친위 쿠데타로 대통령의 권한을 사실상 상실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70%를 넘어섰다. 이로 인해 그의 정치적 지위가 크게 약화되었다. 국민들 대다수는 그를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을 뿐 아니라, 탄핵 찬성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Read more »
국민 73.6%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윤석열 대통령이 비상 계엄을 선포한 것에 대한 탄핵 여론 조사 결과, 찬성 의견이 73.6%로 나타났다. 특히, '매우 찬성' 의견이 65.8%로 높게 조사되었다.
Read more »
국민 70%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내란죄 의견도 높아에너지경제신문의 여론조사 결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에 대해 국민의 70%가 찬성하였으며, 내란죄에 관한 의견도 높게 나왔다. 주로 젊은 층에서 더욱 높은 찬성률을 보였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