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인멸' 비난하는 美공화후보들…트럼프측 '증거 삭제 안 해'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상헌 특파원=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기밀문건 유출과 관련해 증거인멸 혐의로 추가 기소된 가운데 대선 경선 후보들을 비롯해 공화당 내에서 트럼프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분출하고 있다.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어떠한 증거도 인멸되지 않았다는 주장을 반복하면서 '가짜 기소'라고 반박하며 법무부를 맹비난했다.공화당 경선에 뛰어든 크리스 크리스티 전 뉴저지주지사는 30일 CNN에 출연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추가 기소가 정의를 방해하려는 사례로 보느냐는 질문에"매우 뻔뻔하다. 경험이 없는 콜레오네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크리스티 전 주지사는"감시 영상이 포함된 대배심 소환장이 송달된 다음 날 그들은 월터 나우타를 마러라고로 내려보내 영상을 지우라고 했다. 나우타는 그 집단의 프로도처럼 보인다"며"그것은 나쁜 짓"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그는"모든 사람은 같은 방식으로 대우받아야 한다. 미국민은 모두가 공정하게 대우받길 원한다"며 법무부가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달리 조 바이든 대통령의 기밀문건 반출에 대해 공정하지 않게 수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 스누누 뉴햄프셔주지사는 ABC 방송에 출연,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되면 제3의 후보를 밀겠느냐는 질문에 즉답을 피한 채"공화당 후보는 트럼프가 아닐 것이다. 미국은 트럼프나 바이든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각종 여론조사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는 바이든이나 트럼프가 대선 후보로 나서는 데 대한 거부감이 상당한 것으로 드러나고 이으며, 이런 흐름에 힘입어 온건 중도성향의 정치단체인 '노 레이블'은 대안 후보를 내세울 준비 작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그는"차기 대통령으로서 내 기준은 우리나라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라며"그 올바른 방법 중 하나는 명백히 정치화한 기소로부터 트럼프를 사면하는 게 맞는다고 본다"고 언급했다.하바는"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정에 출두하고 우리가 서류를 제출할 때 요청된 모든 영상과 감시 테이프가 넘겨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며"삭제된 테이프가 없는데 무슨 정의의 방해인가. 우리는 항상 협력하고 있는데 법무부는 트럼프가 정의를 방해하고 있다는 가짜 기소를 미국민이 믿길 바라고 있다"고 주장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美 '멕시코 양대 카르텔 100개국서 활동'…멕시코 '증거 있나' | 연합뉴스(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미국 정부가 멕시코 양대 마약 밀매 카르텔 규모와 활동 영역을 공개하자, 멕시코 대통령이 '공유되지 않...
Read more »
[단독] ‘성매매’ 판사, 발각 뒤에도 재판 참여…징계 개시도 아직현직 판사가 평일 대낮에 성매매를 해 경찰에 적발된 가운데, 해당 판사가 소속된 법원은 아직 징계 청구조...
Read more »
'쿵소리 나고 흔들'…장수 지진에 인근 지역들도 놀라(종합 2보) | 연합뉴스(전국종합=연합뉴스) 전북 장수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장수군은 물론 인접 시군들에서도 흔들림 감지 신고가 이어졌다.
Read more »
'몸이 휘청거려'…장수 3.5 지진에 인근 지역 주민까지 '화들짝'(종합) | 연합뉴스(장수=연합뉴스) 임채두 나보배 기자=전북 장수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장수군과 인접 시군에서 흔들림 감지신고가 이어졌다.
Read more »
북한, 항저우 AG 선수단 윤곽…유도에 선수 7명 등록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두문불출하던 북한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단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Read more »
저궤도위성통신 R&D 예타 삼수 도전…'차세대통신 필수기술'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정부가 저궤도 위성 통신 기술 수출을 목표로 연구개발 예비 타당성 조사를 재신청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