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차량 돌 맞아 파손... 그래도 시즌2 하고 싶다'

South Africa News News

'제작 차량 돌 맞아 파손... 그래도 시즌2 하고 싶다'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79 sec. here
  • 3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5%
  • Publisher: 51%

[이영광의 '온에어' 292] MBC 연출한 김경희 PD

MBC가 야심차게 준비한 파일럿 프로그램 범죄 토크쇼인 6부작이 지난 8일 막을 내렸다. 은 한국 지부의 슈퍼폴 요원이 전 세계의 슈퍼폴 요원을 연결해 실제 발생한 국내외 범죄 사건을 공조 수사하는 새로운 포맷의 범죄 토크쇼였다. 특히 장영남, 권율 등 배우들이 출연해 한국 지부 슈퍼폴 요원으로 활약하며 극적 몰입감을 높였다.

6부작을 마친 소회와 함께 기획 의도와 제작기가 궁금해 지난 13일 서울 상암 MBC 사옥에서 이 프로그램 연출한 김경희 PD를 만났다. 다음은 김 PD와 나눈 일문일답 정리한 것이다.- 파일럿인 범죄 토크쇼 6부작이 지난 9일 종영했잖아요. 방송 끝낸 소회가 어때요? "저희 은 1부부터 6부까지 다양한 세계의 경찰들이 어떠한 사건을 어떻게 수사했는지 다뤘거든요. 연쇄 살인도 다뤘고 종교적인 사건도 다뤘고 조폭 이야기, 아동 실종 그리고 마피아, 세계적인 마약왕까지 주제들도 굉장히 스펙트럼이 넓었고 내용들도 다채로웠어요. 그래서 6부작 하면서 굉장히 정신이 없었고 다양한 이야기 하느라고 아직까지는 그 이야기들 속에서 나오지는 못한 것 같아요.""작년 이맘때쯤에 저희가 같이 공동 제작한 제작사와 기획 회의를 했었고요. 보통 시사 교양 쪽에서 범죄나 사건 사고를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 워낙 많았었고 저희도 많이 해왔었으니까 어떤 식으로 하면 조금 더 흥미롭고 지루하지 않게 이야기 풀어나갈 수 있을까를 고민했어요. 그러다가 수사물 보면 특수요원, DEA 등이 등장하니까 실제 그 사람들은 어떻게 사건 사고 다뤘을지 궁금증을 먼저 떠올리면서 시작하게 됐고요.

"사실 장영남 반장님은 자타공인 딕션도 좋고 목소리도 좋고 워낙 연기도 잘하시는 배우잖아요. 저희가 이 공조 수사를 할 때 스튜디오에서는 계속 몰입하면서 이끌어가게끔 하는 분이 슈퍼볼 반장으로 되게 적합한 분인 건데, 그거에 있어서 장영남 배우가 굉장히 잘하실 거라고 생각해서 여자 반장님을 처음부터 생각했던 거거든요. 근데 장 반장님은 사실 MBC의 에서도 국정원 차장 역할도 하시고 다양한 역할들을 해오셨기 때문에 소화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저희가 생각했어요. 그래서 모험이라기보다는 너무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었고요.""녹화장 분위기는 아이템에 따라 달랐던 것 같아요. 정말 심각한 내용에서는 원래 있던 대본보다 더 화가 나서 범인에 대해 얘기도 하고 피해자의 슬픔에 대해서도 공감하면서 얘기도 했었고요. 흥미진진한 부분에서는 더 신나서 본인 경험을 얘기하고요. 세 분의 케미는 굉장히 좋았어요.

그런 영상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미국 아이템들이 두 개가 됐지만 다양한 나라 문화권에서 어떻게 수사들을 하는지를 저희가 보여주고 싶어서 전 세계 지도를 펼쳐놓고서는 저희가 아이템을 찾았고요. 그러면서 조금 규모감 있게끔 저희가 아이템을 진행하고 싶어서 분야들 추리다 보니 연쇄살인도 가고 마피아도 가고 마약왕도 가고 범죄도시 얘기도 하고 아동 유괴와 종교까지 다루게 됐어요. 하지만 아직 못 다룬 아이템들도 너무 많죠.""우리나라는 당연히 했잖아요. 사실 중국과 일본, 홍콩도 봤었어요. 근데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문화권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아시아는 대한민국 했고요. 사실 다룰 수 있는 이야기들은 저희가 취재해 놨던 것들도 있어서 아직 아이템으로서는 무궁무진하게 했어요.""맞아요. 저희 현지 각 회차별로 PD들이 있었는데 현지에 갔던 PD 연출진들이 되게 많이 고생했어요.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태원, 다들 할 말 있을 텐데... 연결점 못 찾은 것 같아요''이태원, 다들 할 말 있을 텐데... 연결점 못 찾은 것 같아요''이태원, 다들 할 말 있을 텐데... 연결점 못 찾은 것 같아요' 이태원 이태원참사 1029이태원참사 다시놀싶다이태원 용산FM 기자
Read more »

박근혜 정부에서도 없었던 일, 윤석열 정부에서 일어났다박근혜 정부에서도 없었던 일, 윤석열 정부에서 일어났다[그 정보가 알고 싶다] '회의공개, 누구나 방청 원칙' 합의 깬 윤석열 정부... 알권리가 위험하다
Read more »

그것이 알고 싶다 ‘R&D 예산 삭감 미스터리’그것이 알고 싶다 ‘R&D 예산 삭감 미스터리’2024년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은 한 편의 미스터리다. 자원 없는 나라에서 기술력이 살길이라는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부 R&D 투자는 국가경제가 흔들릴 때조차 꾸준히 증가해왔다. 그러나 12월 종료되는 국회 예산심사에서 정부안이 통과된다면 1991년 이후 처음으로 국가 R&D 예산이 줄어든다(〈그림〉 참조).지난 정부에서 R&D 예산이 비교적 가파르게 늘어났으니 숨 고르기를 하는 수준이 아니다. 올해 31조1000억원인 국가 R&D 연구 예산은 2024년 25조9000억원으로 5조2000억원 삭감된다.
Read more »

'서울의봄, 전두환에 맞선 군인들…잇따른 의문사까지?''서울의봄, 전두환에 맞선 군인들…잇따른 의문사까지?'■ 방송 : CBS 라디오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민동기 (평론가) 1979년 12월 12일. 12.12 쿠데타를 주제로 한 영화죠. 서울의 봄이 개봉 12일 만에 관객 400만을 돌..
Read more »

'조선 이 사나운 곳아' 여성다움 거부, 자유연애 외친 김명순'조선 이 사나운 곳아' 여성다움 거부, 자유연애 외친 김명순'조선아 내가 너를 영결할 제/…/죽은 시체에게라도 더 학대해다구/그래도 부족하거든/이 다음에 나갓튼 사람이 나드래도/할수만 잇는대로 또 학대해보아라/…/이 사나운 곳아 사나운 곳아'라며 근대사회가 여성을 얼마나 ‘학대’했는지 절규하듯 토로한 시인이 있다. 김기진이 ‘김명순씨에 대한 공개장’(『신여성』, 1924.11)에서 ‘부정한 혈액’을 언급하며 공개적으로 저격하자 그녀는 ‘사실이 전부 틀리고 없는 말을 조작한 것이 많고 전부 앞뒤가 맞지 않아 모순뿐’이라는 내용의 반박문을 게재한다.
Read more »

“치매 부모 간병 끝났으면…” 대한민국 중년의 불안 셋“치매 부모 간병 끝났으면…” 대한민국 중년의 불안 셋‘불안의 삼중고’에 대처하는 중년의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불안을 만든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극적으로 중년들이 이런 불안을 넘어 행복에 닿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그에게 물었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는 욕망을 갖게 된다, 조금 더 큰 보상과 즐거움을 바라는 마음은 자연스럽고 죄악시할 게 아니다. 불안을 심하게 갖는 분들은 욕구와 욕망, 이 두 가지를 구별해 볼 필요가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18:3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