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은 거리에서 '가능한 젋을 때 법적 부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외쳤습니다.
1일 서울 을지로 일대에서 열린 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에 참여한 김규진·김세연씨와 킴·백팩씨 동성커플이 결혼식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제공
3일 국제앰네스티에 따르면 김씨 부부와 10년 차 게이 커플 킴·백팩씨는 지난 1일 을지로 일대에서 열린 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에 참석해 행진 선두에서 부케를 던지는 등 동성부부 결혼식 퍼포먼스를 했다. 핑크색 티셔츠를 입은 동성결혼 지지자 100여 명은 '하객'이 되어 이들의 결혼을 축하했다. 이 퍼포먼스는 국제앰네스티가 추진하는 혼인평등 운동 캠페인인 '그냥 결혼이야'의 일환이다.이 캠페인은 동성 간 결혼이 이성 간 결혼과 다를 것이 없다는 의미를 강조한다. 국제앰네스티 관계자는"동성 결혼뿐 아니라 모두에게 공정한 결혼이 돼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했다.
게이커플인 킴·백팩씨가 동성부부 결혼식 콘셉트 행사에서 볼에 뽀뽀를 하고 있다. 이들은"처음 저희가 사귈 때 10년 후면 우리도 결혼할 수 있지 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벌써 올해로 10년 차 커플이 되었다"며"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아직도 우리나라 법이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제공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광장 밖’ 퀴어문화축제···‘임신 8개월’ 동성부부도 무지개 행렬을 따라 걸었다기온이 34도까지 올랐지만, 행사장은 다양한 성별과 국적, 나이대의 시민들로 북적였다.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다양한 종교단체에서도 부스를 설치해 성소수자와 연대했다. 행사장 가운데 성중립 화장실도 마련됐다.
Read more »
'쿠테다에 이어 마약까지'...여야 갈등 최고조로'쿠테다에 이어 마약까지'...여야 갈등 최고조로 김기현 이태원참사특별법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마약 곽우신 기자
Read more »
유럽서 금지시킨 모기향 성분…우리 정부도 조사 나섰다우리 일상에 익숙했던 것인데 몸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여름철 모기를 쫒는 데 쓰는 제품들입니다. 여기에 쓰이는 일부 물질이 해로울 수 있다며 유럽에서 사용 금지 처분을 내렸는데, 우리 정부도 자체 조사에 나섰습니다.
Read more »
UFC회장도 나섰다…머스크-저커버그, 진짜 한판 겨루나SNS에서 농담처럼 오가던,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와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의 격투기 대결, 이게 실제 성사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Read more »
대곡소사선으로 첫 출근…'그냥 원래대로 출근할까'[이슈시개]'환승구간이 복병인데, 그냥 원래대로 출근할까봐' 서해선 대곡~소사 구간 개통 후 첫 평일인 3일 오전 7시 30분 대곡역은 서해선을 이용하려는 직장인들로 가득했다. 그동안 경기 서부를 잇는 열차가 없었기에 강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