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스트라이커' 김은중 감독, 지도자로 '활짝'

South Africa News News

'비운의 스트라이커' 김은중 감독, 지도자로 '활짝'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7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8%
  • Publisher: 51%

'비운의 스트라이커' 김은중 감독, 지도자로 '활짝' 축구 2연속_4강 비운의_스트라이커 U-20_월드컵 김은중_감독 양형석 기자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축구 대표팀은 9일 아르헨티나 라플라타의 에스타디오 우니코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U-20 월드컵 준결승에서 이탈리아에게 1-2로 패했다. 후반 41분 시모네 파푼디에게 허용한 통한의 골로 결승진출이 무산된 한국은 오는 12일 오전 2시 반에 같은 장소에서 이번 대회 또 다른 '돌풍의 팀'이었던 이스라엘과 3위 자리를 놓고 다투게 된다.

1998년부터 대전의 주전공격수로 활약한 김은중 감독은 대전의 약한 전력 탓에 화려한 기록을 쌓진 못했지만 2001년 이관우와 함께 대전의 FA컵 우승을 이끌었다. 하지만 가난한 시민구단이었던 대전은 김은중 감독을 데리고 있을 여력이 없었고 결국 2003년 김은중 감독을 일본 J리그의 베갈타 센다이로 임대 이적시켰다. 그리고 김은중 감독은 구단 간의 협약에 의해 2003 시즌이 끝나고 곧바로 FC서울로 이적했다. 2012년 강원FC로 이적한 김은중 감독은 1년 반 동안 활약하다 2013년 포항으로 임대 이적했고 30대 중반이라는 선수생활의 황혼기에 리그 우승과 FA컵 우승을 달성했다. 그리고 2014년 자신이 처음 프로생활을 시작했던 대전으로 돌아온 김은중 감독은 한 시즌 동안 플레잉코치로 활약하면서 대전의 1부리그 승격에 기여한 후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그리고 김은중 감독의 등번호 18번은 대전에서 18년 동안 영구결번이 됐다.

올림픽 대표팀의 수석코치였던 이민성 코치가 대전 감독으로 부임하면서 수석코치가 된 김은중 감독은 2020도쿄올림픽에서도 선수들을 지도했다. 그리고 2021년 12월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에 선임되면서 커리어 처음으로 정식 감독을 맡게 됐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지난 3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U-20 아시안컵 8강에서 중국에게 선제골을 내준 후 연속 3골을 넣으며 3-1로 승리, 본선진출티켓을 따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 대통령 'U-20 축구 국가대표팀, 잘 싸웠다'윤 대통령 'U-20 축구 국가대표팀, 잘 싸웠다'윤 대통령 'U-20 축구 국가대표팀, 잘 싸웠다' 윤석열 대한민국_축구_대표팀 격려_메시지 U-20_월드컵_축구 유창재 기자
Read more »

김은중 감독 '찬스 못 살려 아쉬워…선수들 100% 쏟아냈다'김은중 감독 '찬스 못 살려 아쉬워…선수들 100% 쏟아냈다'FIFA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 문턱에서 강호 이탈리아에 덜미를 잡힌 한국 대표팀의 김은중 감독이 '아쉬운 결과'라면서도 선수들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냈다며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Read more »

김은중 감독 '찬스 못 살려 아쉬워…선수들 100% 쏟아냈다'김은중 감독 '찬스 못 살려 아쉬워…선수들 100% 쏟아냈다'2회 연속 국제축구연맹 월드컵 결승 문턱에서 강호 이탈리아에 덜미를 잡힌 한국 대표팀의 김은중 감독은 '아쉬운 결과'라면서도 선수들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냈다며 격려했습니다.
Read more »

[U-20 월드컵] 김은중 감독의 아쉬움 “준비한대로 경기는 잘 풀어갔는데” 100% 쏟아낸 선수들에겐 격려[U-20 월드컵] 김은중 감독의 아쉬움 “준비한대로 경기는 잘 풀어갔는데” 100% 쏟아낸 선수들에겐 격려결승 진출 좌절의 아쉬움은 뒤로 하고, 이제 김은중호는 이스라엘과의 3·4위전에서 유종의 미를 꿈꾼다.
Read more »

[U20월드컵] '주장' 이승원 '아직 대회 끝난 게 아냐…고개 들라 했다' | 연합뉴스[U20월드컵] '주장' 이승원 '아직 대회 끝난 게 아냐…고개 들라 했다' | 연합뉴스(라플라타[아르헨티나]=연합뉴스) 최송아 기자=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이탈리아와 4강전에서 고배를 마신 김은중...
Read more »

'U-20' 4강서 멈췄지만…'대~한민국' 뜨거운 거리응원'U-20' 4강서 멈췄지만…'대~한민국' 뜨거운 거리응원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방금 전 이탈리아와의 4강전에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이른 새벽 경기임에..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