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좀 먹읍시다'…여의도 식당서 안철수에 고함친 이준석

South Africa News News

'밥 좀 먹읍시다'…여의도 식당서 안철수에 고함친 이준석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38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8%
  • Publisher: 53%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안철수 의원이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칸막이 하나를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4일 부산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에게 영어로 말한 것을 두고 '반대로 생각하면 교포 2세에게 미국 정치인이 한국말로 얘기하는 건 '너는 우리 구성원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헤이트스피치(혐오발언)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이 전 대표는 '안 의원이 내 욕을 계속해서 참다못해 '밥 좀 먹자, 안철수씨 조용히 좀 합시다'라고 했다'고 전했다.

6일 안 의원은 여의도 국회 앞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과 오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4일 부산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에게 영어로 말한 것을 두고"반대로 생각하면 교포 2세에게 미국 정치인이 한국말로 얘기하는 건 '너는 우리 구성원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헤이트스피치다"라고 말했다. 이어"적어도 의사에게는 '닥터 린튼'이라고 해야 했는데 '미스터 린튼'이라고 한 건 대놓고 무시한 것","영어를 잘 못하는 거 같다"라고도 했다.잠시 정적이 흐른 뒤 안 의원은"내가 틀린 말 한 건 없지. 모두가 이준석을 싫어하는데 같이 할 사람이 있겠나. 소리치는 것 봐라"라며 이야기를 계속 이어갔다. 이후로는 고성이 오가지 않았고, 두 사람은 각자 식사를 마친 뒤 마주치지 않은 채 식당을 떠났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4일 부산 경성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인 위원장을 '미스터 린튼'이라고 부르며 "우리의 일원이 됐지만, 현재로서는 우리와 같아 보이지 않는다"고 영어로 말했다. 그러면서 의사이기도 한 인 위원장에게 "여기서 내가 환자인가. 오늘 이 자리에 의사로 왔나"라며 "진짜 환자는 서울에 있다. 가서 그와 이야기하라. 그는 도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진짜 환자'가 누구인지를 두고 일각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을 지칭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마음 안좋소? 같이 풀어보세' 이준석 포기않겠다는 인요한'마음 안좋소? 같이 풀어보세' 이준석 포기않겠다는 인요한MZ세대에 이준석 비중 있어당에 들어와 싸울 용기 내달라李, '혁명'이란 말은 조심해야
Read more »

“코뼈 부러트린 것도 모자라”…복싱 챔피언이 러 식당서 총 난사 ‘발칵’“코뼈 부러트린 것도 모자라”…복싱 챔피언이 러 식당서 총 난사 ‘발칵’러시아 복싱 국가대표 출신으로 유럽선수권대회 정상에도 올랐던 선수가 모스크바에서 총을 난사해 경찰에 붙잡혔다. 6일(현지시간) 코메르산트 등 러시아 매체들에 따르면 러시아 수사 당국은 전 유럽 복싱 챔피언인 니키타 이바노프(37)에 대해 모스크바의 한 식당에서 총격을 가한 혐의로 붙잡아 구금했다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이바노프는 최소 6발의 총을 쏴 3명
Read more »

하루 3~4번 기자간담회? 대전시의 이상한 업추비 내역하루 3~4번 기자간담회? 대전시의 이상한 업추비 내역대전시와 5개 자치구, '기자 간담회'에 1억6천 사용... "간담회보단 밥 사주는 일 더 잦아"
Read more »

유럽 복싱 챔피언 출신 러 남성, 모스크바 식당서 총기 난사유럽 복싱 챔피언 출신 러 남성, 모스크바 식당서 총기 난사러시아의 유명 국가대표 복싱 선수 출신의 남성이 모스크바에서 총기 난사 사건을 일으켜 구금됐다. 6일(현지시간) 코메르산트 등 러시아 매체들에 따르면, 러시아 수사 당국은 '전 유럽 복싱 챔피언인 니키타 이바노프(37)에 대해 모스크바의 한 식당에서 총격을 가한 혐의로 붙잡아 구금했다'고 밝혔다. 10세 때부터 복싱 선수로 활동한 이바노프는 러시아 복싱 선수권대회에서 여러 차례 입상했다.
Read more »

이준석 인종차별 논란…이원욱 “혐오 정치의 부활”이준석 인종차별 논란…이원욱 “혐오 정치의 부활”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미스터 린튼’이라고 칭하며 영어로 ...
Read more »

인요한, 친윤 겨냥 “총선 좀 떨어지면 어떠냐, 큰일 나느냐”인요한, 친윤 겨냥 “총선 좀 떨어지면 어떠냐, 큰일 나느냐”“대통령 사랑하면 결단해야” “신당, 이준석 본인에게 도움 안돼” “文정부 잘한 게 안 보여, 민주당은 낭만주의자”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03: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