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직원' 구두경고만 했던 교육부, 이제 와 '직위해제 요청'?

South Africa News News

'갑질 직원' 구두경고만 했던 교육부, 이제 와 '직위해제 요청'?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8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8%
  • Publisher: 51%

'갑질 직원' 구두경고만 했던 교육부, 이제 와 '직위해제 요청'? 교육부_직원_갑질 교육언론창 윤근혁

교육부가" 왕자처럼 말하라"고 담임교사에게 지시 편지를 보내는 등 갑질 행동을 벌여온 교육부 직원에 대해 이미 지난해 12월 조사를 벌여놓고도 사실상 봐준 사실이 확인됐다. 이런 교육부가 지난 10일 해당 직원의 갑질 사실이 보도되자"신속하고 엄정한 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11일 교육부는"2022년 12월 13일과 21일 교육부 직원 A의 갑질 관련 내용을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보 받았고, 2022년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자체조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당시 교육부가 제보 받은 내용은 'A씨가 교체된 담임교사에게 본인의 자녀를 왕자님처럼 대해 달라는 편지를 보냈다는 것'과 '교체된 담임교사에게 공직자통합메일을 보내 자신이 직전 담임교사를 신고한 내용을 송부했다'는 것이다. 교육부는 A씨의 갑질 행동은 물론 메일 송부 사실까지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이다.교육부는 지난 10일 언론보도를 통해 A씨의 갑질 행동이 보도되자 설명자료를 내고"기사 내용에 대해 조사반을 편성하고 신속하고 엄정한 조사를 추진하겠다. 직위해제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올해 2월과 5월 경찰과 검찰은 A씨가 신고한 담임교사에 대해 '혐의 없음' 처분했다. 올해 6월 학교교권보호위도 A씨의 행동에 대해 교사 협박과 명예훼손, 부당한 간섭이 있었다고 판단해 '서면 사과'와 '재발 방지 서약'을 의결했다.

앞서, 교육신문 는 지난 11일,"자녀의 담임교사를 아동학대로 신고해 직위해제까지 시킨 교육부 사무관 사건에 대해 교육부가 사전에 내용을 파악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고 첫 보도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교육전문언론에도 실렸습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왕의 DNA 가진 아이” 담임교사 아동학대 신고한 교육부 공무원···교육부 “즉시 조사 착수”“왕의 DNA 가진 아이” 담임교사 아동학대 신고한 교육부 공무원···교육부 “즉시 조사 착수”해당 학부모는 담임교사에게 “왕의 DNA를 가진 아이이니 왕자에게 말하듯이 듣기 좋게 돌려서 말하라” 등의 요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Read more »

민주·초등교사노조, ‘왕의 DNA’ 학부모 편지에 “이주호 장관 사과해야”민주·초등교사노조, ‘왕의 DNA’ 학부모 편지에 “이주호 장관 사과해야”교육부 소속 공무원이 자녀의 초등학교 담임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해 직위해제 처분을 받게 했다는 ...
Read more »

'왕의 DNA, 왕자에게 말하듯' 갑질 학부모는 교육부 직원'왕의 DNA, 왕자에게 말하듯' 갑질 학부모는 교육부 직원교육부의 한 5급 사무관이 초등생 자녀의 담임교사에게 보낸 편지가 논란입니다. 편지엔 '내 아이는 '왕의 DNA'를 가졌다, 왕자에게 말하듯 듣기 좋게 말해달라'고 하...
Read more »

“내 아이 왕의 DNA, 명령 말라”…교육부 사무관이 교사에게“내 아이 왕의 DNA, 명령 말라”…교육부 사무관이 교사에게교육부 5급 사무관이 초등학생 자녀의 담임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해 직위해제 처분을 받게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또 담임교사에게 보낸 편지에서 ‘왕의 DNA가 있는 아이이기 때문에 좋게 돌려서 말하라’는 등의 요구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Read more »

‘왕의 DNA’ 교사에 편지 쓴 교육부 사무관 ‘직위해제’‘왕의 DNA’ 교사에 편지 쓴 교육부 사무관 ‘직위해제’A씨는 담임교사에게 “왕의 DNA를 가진 아이이기 때문에 왕자에게 말하듯이 듣기 좋게 돌려서 말해도 다 알아듣는다” 등의 요구를 한 것으로도 전해졌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6: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