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따르면, 앞으로 버스 탑승 시위 방식을 버스전용차로로 내려와 버스를 가로막는 대신 계단버스 탑승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바꾼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매일 서울 전역에서 버스 탑승 시위를 열어 서울시의 '전장연 죽이기'를 규탄하고 나선다.
전장연 박경석 공동상임대표는"버스 앞을 막고 태워달라는 게 아니다. 우리는 버스 승강장에 서서 계단버스에 태워달라고 하겠다"며"우리는 버스를 탈 권리가 있는 시민으로서 계단버스에 우리를 태워줄 것을 요구하겠다. 태워주지 않으면 기어서라도 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장애인을 차별하는 버스가 버젓이 돌아다니는 것을 눈감지 않고, 앞으로 지하철보다 계단버스를 타고 오겠다"며"우리의 버스 행동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장연 죽이기' 마녀사냥을 멈추고 제대로 된 대화로 복귀해야 멈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4일 차도를 막고 시위를 벌여 교통을 방해한 혐의로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연합뉴스서울영등포경찰서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호텔 앞 도로에서 시내버스 5618번 앞을 가로막아 버스 운행을 방해한 혐의로 박 대표를 체포했다.
박 대표는 남대문경찰서로 이송되는 과정에서 경사로가 미설치된 일반 차량에 탑승했고, 경찰이 휠체어 고정장치가 없는 호송차량에 태운 것을 두고"위헌적이고 위법한 직무집행"이라고 비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버스 이동권 시위’ 박경석 전장연 대표 하루 만에 석방
Read more »
지하차도에서 실종자 6명 숨진 채 발견...누적 사망자 7명버스에서 실종자 5명 숨진 채 발견…남성 1명·여성 4명 / 오전 7시 26분, 버스 앞쪽 출입구에서 첫 실종자 발견 / 버스 뒤편에서 실종자 4명 추가 발견
Read more »
오송 지하차도 침수로 7명 사망...실종자 수색 진행 중버스에서만 실종자 5명 발견…여성 4명·남성 1명 / 버스 앞쪽 출입구에서 1명, 뒤편에서 4명 발견 / 새벽 4시쯤 세종 방향 지하차도에서 버스 형체 처음 노출
Read more »
침수된 오송 지하차도 배수 작업 70% 완료... 사망자 9명 확인침수된 오송 지하차도 배수 작업 70% 완료... 사망자 9명 확인 오송지하차도침수 오송궁평2지하차도 침수사고 충북오송 미호천 장재완 기자
Read more »
학교폭력 피해 고교생 3명 중 1명은 '거의 매일 당한다'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학교폭력 피해를 본 고교생 3명 가운데 1명은 거의 매일 폭력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