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오동건 앵커■ 출연 : 김근식 前 국민의힘 비전전...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김근식> 시지프스의 신화를 많이 떠올리는 건 그 무거운 바윗덩어리를 어깨에 메고 산 정상까지 올리면 다시 또 떨어트려 굴리면 다시 내려가서 어깨에 메고 올리는 무한 형벌에 처해 있는 사람을 시지프스로 비유를 한 건데요. 아마 저 이야기를 이재명 대표가 오늘 했을 때는 내가 1차, 2차, 3차, 4차 소환인데 앞으로 더 소환이 되든 영장을 청구하든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검찰의 수사와 기소에 대해서 자기도 시지프스처럼 무한 형벌을 받는다는 심정으로 끝까지 버티겠다. 이런 의지를 표현한 건데요. 우리 국민의힘에서도 수석대변인 논평에 나왔습니다마는 아주 공교롭게 재미있는 게 시지프스의 그리스신화에 숨어 있는 또 하나의 사실은 시지프스가 무한 형벌의 엄청난 고형을 받고 있는 이유가 거짓말쟁이라서 그런 겁니다.
◇앵커> 어찌보면 공격 포인트가 될 수도 있었던 사항이고. 그 내용을 잘 읽어보면 그런 얘기죠. 바위에 계란 던지는 과정들을 계속해 나가겠다. 이게 검찰 권력에 대해서 대항해나가겠다 이런 걸 얘기했던 부분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中 경제, 얼마나 심각하길래 '비공개'...한국까지 큰일났다 [Y녹취록]■ 진행 : 나경철 앵커, 유다원 앵커■ 출연 : 석병훈 교수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