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직 연연 안해...여야 날짜 합의하길”
10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숄츠 총리는 크리스마스 이전에 의회에 신임투표를 요청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숄츠 총리의 이날 발언은 앞서 제시했던 일정을 3주 이상 앞당길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조기 신임 투표를 통해 정치적 불확실성을 해소하라는 야당의 압박을 수용한 것으로 풀이된다.집권당인 사회민주당과 함께 정부를 운영하고 있는 녹색당에서도 조기 총선을 강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녹색당의 안톤 호프라이터 의원과 아이린 미할릭 의원은 10일 독일 일간 빌트와 인터뷰하며 “12월에 신임 투표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총리직에 연연하지 않는다”며 “조기 신임 투표는 사회민주당의 롤프 뮈첸니히 원내대표와 야당의 메르츠 대표가 시점에 대한 합의를 이루는 대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숄츠 총리는 부채 한도를 완화해 정부지출을 늘릴 것을 주장했지만 자유주의 성향의 자유민주당 소속인 린드너 전 장관이 이에 반대해왔다. 린드너 전 장관은 대신 난민 혜택과 실업수당 등 사회복지를 축소하고 법인세 인하 등으로 기업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고 주장해온 것으로 전해졌다.하지만 야당인 CDU는 신임투표를 더 빨리 진행해 내년 1월에는 조기총선을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獨 ‘조기총선’ 모드 돌입…제1야당 “총선 1월로 앞당겨라” 압박독일 신호등 연정애서 자유민주당 빠진 뒤 위기 빠진 숄츠 총리 “3월 총선하자” 주장 지지율 1위 CDU, 빠른 총리 신임투표 요구
Read more »
성장 엔진 꺼진 獨 폭스바겐 “임금 10% 깎고 2년 동결”허리띠 졸라매기…인건비 40억유로 아낀다 獨 한델스블라트 “생산시설 폐쇄도 검토 중”
Read more »
日 연립여당, 야당인 국민민주당과 정책협의 본격화자민-국민민주, 간사장 회동 정책협력 중심 부분연합할 듯 내달 특별국회서 총리 지명 이시바, 총리 재지명 전망
Read more »
두 달이나 먼저 ‘10월의 크리스마스’로 줄서서 인증샷 남긴다는 ‘이곳’서울랜드 크리스마스 축제 10월 1일 개장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재해석해 눈길 산타클로스와 함께 즐기는 행사 등 관심
Read more »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대전…열기구 띄우고 브로드웨이 연출(종합)(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올해도 백화점들이 크리스마스 장식 대전을 펼친다.
Read more »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 대전…열기구 띄우고 브로드웨이 연출(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올해도 백화점들이 크리스마스 장식 대전을 펼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