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은 이날 인천 을왕동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협치, 협치 하는데 새가 날아가는 방향은 딱 정해져 있어야 발전해 나가는 것이지, 날아가는 방향에 대해서 엉뚱한 생각을 하고, 우리는 앞으로 가려고 하는데 뒤로 가겠다고 하면 그건 안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에 정치적 지향점과 국가가 지향해야 될 가치는 제일 중요한 게 이념'이라며 '철 지난 이념이 아니라 나라를 제대로 끌고 갈 수 있는 그런 철학이 이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철 지난 엉터리 사기 이념에 우리가 매몰됐고, 기본적으로 분명한 철학과 방향성 없이 실용이 없다'며 '어느 방향으로 우리가 갈 것인지를 명확하게 방향 설정을 하고, 우리 현재 좌표가 어디인지를 분명히 인식해야 우리가 제대로 갈 수가 있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야권을 겨냥해 “이런 세력과는 싸울 수밖에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뒤로 가겠다’고 하는 대표적 사례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문제를 들었다. 윤 대통령은 “도대체 과학이라고 하는 것을, 1 더하기 1을 100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라며 “이런 세력들하고는 우리가 싸울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가 과도한 재정 지출로 나라 살림을 어렵게 만든 걸 ‘카 푸어’에 빗댔다. “돈은 없는데 사장이 벤츠S600, 이런 고급 승용차를 막 굴리는 식으로 해서 안 망한 기업이 없다. 정부도 선거 때 표 좀 얻어보려고 재정을 부풀리고, 국채 발행을 해서 나라의 재정이 엉망이 되면 대외 신인도가 떨어진다”고 하면서다. 윤 대통령은 “ 벌여놓은 사업을 하나씩 열어보면 내실 있게 무슨 생산성 있는 어떤 사업을 해놓은 건지, 이게 무슨 선거 때 표를 얻기 위해서 막 벌려 놓은 건지 모르겠다. 그야말로 나라가 거덜이 나기 일보 직전”이라고도 했다.
정치권에선 윤 대통령의 이같은 ‘이념’과 ‘좌표’에 대한 발언을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육군사관학교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계획’과 ‘광주 정율성 기념공원 조성 사업’ 등과 연결지어 보고 있다. “윤 대통령이 자유 민주주의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다.현직 대통령으론 처음으로 참석했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민의힘 의원 연찬회에 참석한 윤 대통령의 발언은 지난해와 비교해도 사뭇 달라졌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8월 25일 연찬회에선 “정말 좋지 않은 성적표와 국제적인 여러 경제 위기 상황에서 우리 정권이 출범했지만 이제 더 이상은 국제 상황에 대한 핑계나 또 전 정권이 잘못한 것을 물려받았다는 핑계도 통하지 않는다”며 “지금부터 당정이 하나가 돼서 오로지 국민, 오로지 민생만을 생각할 때 모든 어려운 문제들이 해소되고 우리 정부와 당도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것”이라고 했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文정부 겨냥한 尹 '나라재정 엉망 만들어'與 연찬회서 野 작심비판'벌여놓은 사업들 내실 없어나라가 거덜 나기 일보 직전'오염수 공세 퍼붓는 민주당에'1 더하기 1을 100이라고 해이런 세력과 싸울 수밖에 없어'
Read more »
윤석열의 선전포고 '이런 세력과 싸울 수밖에 없다'국힘 연찬회서 작년과 정반대 이야기... 오염수 반대에 "1+1=100이라 하는 사람들"
Read more »
윤대통령 “24시간 정부 욕…1+1=100이라는 세력과 싸울 수밖에”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저녁 인천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의 국정 운영을 돌아봤다. 윤 대통령은 “제일 중요한 것은 이념인데 철 지난 이념이 아니라 나라를 제대로 끌어갈 그런 철학이 이념”이라며 “조금씩 내실 있게 만들어가는 데 벌써 1년 하고도 서너 달이 훌쩍 지났다”고 말했다. 그
Read more »
尹 '자유 기반 무너질 우려'...과거사 이념 공방 과열[앵커]윤석열 대통령이 작곡가 정율성 역사공원 조성과 관...
Read more »
‘집값, 오늘이 제일 싸다’…원희룡 “공급 신호로 이 심리 꺾겠다”“아직은 집값 관리 가능한 범위주택정책 관리에 중요한 시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