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인도네시아서 연설
윤 대통령은 보편적 가치에 어긋나거나 국제질서를 어지럽히는 사례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중국의 남중국해 현상 변경 시도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미얀마의 폭력 사태를 꼽았다.
윤 대통령은 이번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를 계기로 규범 기반 국제질서 확립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에 중점을 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발신하고 있다. 세계 시민의 자유, 평화, 번영에 책임 있게 기여하겠다는 '글로벌 중추국가'로서의 외교 지평을 확장하는 모습이다.윤 대통령은 회의에서"대한민국은 보편적 가치에 따른 규칙 기반 국제질서를 확립하는 데 책임 있게 기여하겠다.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역내 기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이 과정에서 아세안을 비롯한 인도·태평양 국가들과 모두 함께 긴밀히 연대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정치제도와 가치 이념 등이 다양한 국가들 사이에서도 규범과 규칙을 합의해 예측가능성을 제고한다면 이들이 공통적으로 당면한 과제에 대해 협력할 수 있다는 취지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尹 낙선 위한 대선 정치공작...악습의 고리 끊어야'[앵커]대통령실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의 '대장동 ...
Read more »
'尹 낙선 위한 대선 정치공작...악습의 고리 끊어야'[앵커]대통령실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의 '대장동 ...
Read more »
尹 인도네시아 동포 만나 '인니는 한-아세안 연대 핵심 파트너'남다른 경제 발전 잠재력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한-아세안 연대 구상의 핵심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어 '50년 전 수교 당시 2억불에 미치지 못했던 양국 간 연간 교역액은 작년에 260억불을 기록했다'며 '수만 명의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고, 또 연간 수십만명의 우리 국민이 인도네시아를 찾고 있다'고 양국 인연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대한민국 정부가 글로벌 중추 국가를 지향하는 과정에 우리가 제일 먼저 챙겨야 할 분들이 바로 우리 해외 동포 여러분'이라며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책임과 기여를 다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는 데 여러분들도 힘을 모아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ad more »
尹, 중·러 앞서 “북핵 제재, 안보리 상임이사국 책임 더 커”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의 핵 개발에 따른 국제사회의 제재와 관련,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 결의를 준수해야 하며, 결의안을 채택한 당사자인 안보리 상임 이사국의 책임은 더 무겁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은 중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이자 세계 평화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북한의 핵 개발 의지보다 이를 저지하려는 국제사회의 결의가 훨씬 더 강력하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유엔 회원국은 이런 안보리 제재 결의를 준수해야 하며, 결의안을 채택한 당사자인 안보리 상임 이사국의 책임은 더 무겁다고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Read more »
尹, 中 2인자 앞에서 “북핵, 좌시 말아야”…러시아에도 돌직구러시아를 향해 '북한과의 군사 협력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며 직구를 던지고, 중국의 2인자 앞에선 '북한 핵ㆍ미사일을 좌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아세안(ASEANㆍ동남아시아국가연합)+3(한ㆍ중ㆍ일) 정상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6일(이하 현지시간) '국제사회 평화를 해치는 북한과의 군사 협력 시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아세안+3 정상회의에서 '이른 시일 내 한ㆍ일ㆍ중 정상회의를 비롯한 3국 간 협력 메커니즘을 재개하기 위해 일본, 중국 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가고자 한다'며 '최근 한ㆍ일 관계 개선을 통해 한ㆍ미ㆍ일 3국 협력의 새로운 장이 열렸듯이, 한ㆍ일ㆍ중 3국 협력의 활성화는 아세안+3 협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
‘국민주권 행사는 무정부’…국회서 나온 국무위원 반헌법 발언 후폭풍김영호 통일장관 전날 발언에 민주당 경질 촉구
Read more »